*스마트 스토어 판매 시,
좋아하는 것을 하는 것은 좋으나 시장 조사를 통해 선택 시장의 파이를 고려해야 한다.
Q. 남들보다 잘 파는 아이디어의 원천! 사람들이 왜 내 제품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지에 대한 이유를 만들어야 한다.
예) 운동 용품을 팔고 싶다면 구체적으로 손목 보호대를 판매하고 싶다면 제품을 직접적으로 홍보하는 것은 효과적이지 않다. @판매방법 : 손목 보호대를 사용하는 구입 할 수 밖에 없는 컨텐츠를 '보여주는 것'
Why? 사람들이 관심이 있는 것은 손목 보호대에 관심이 있는 것이 아니다. 사람들이 원하는 것은 손목 보호대를 차고 운동을 통해 잘 만들어진 가슴 근육에 관심이 있다. 손목 보호대를 차고 어떻게 해야 벤치프레스를 안전하게 잘 할 수 있을까?
TIP) 벤치프레스 인기 영상들의 공통점을 취합한다. 컨텐츠마다의 장점을 자신만의 컨텐츠로 녹여서 보다 좋은 재조합 컨텐츠를 만든다. 소비자의 욕망 -> 컨텐츠로 만든다(미끼) -> 손목 보호대 판매용품에 대한 자연스러운 홍보 + 손목 보호대가 필요한 사람은 무를보호대는? 허리보호대는? 연계성 판매 방법
정리) 시장성 점검을 하자 / 사람의 욕망을 일으켜라 / 조회수 잘 나온 컨텐츠들의 공통점을 찾아라
책추천 '카네기 인간관계론' : 제품을 판매하는 사람으로서 소비자를 대하는 방법과 판매자로서의 마인드등 종합적인 지식과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HakoJico Comment)) 스마트 스토어를 알려준 것으로 유명한 신사임당님의 친구분으로 유명 창업다마고치님. 이분 또한 인터넷 스마트 스토어 판매를 통해 큰 소득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영상 속 사람들이 신사임당 지인익 때문에 큰 혜택을 받아 성공을 이룬 것으로 이야기가 많이 나오는데 영상을 보면 많은 노력을 통해 자신만의 사업을 키워오신 분이라 생각이 든다. 물론 트리거를 당겨준 것은 신사임당님의 역할이 있었겠지만 결국 성공은 친구가 아닌 자신의 노력이기 때문이다. 나 또한 지인을 통해 좋은 정보와 방법을 배우지만 듣는 것과 내가 실천하는 것은 전혀 다르다. 자신만의 노하우와 노력은 자신의 경험을 통해서 겪는 축적된 자양분이라 생각이 든다.
최근 쿠팡 파트너스를 통해서 판매자의 입장에서 어떻게해야 사람들의 클릭과 구매를 유도할 수 있을까 고민이 든다. 영상 속 노하우를 실천만 100프로 한다면 적어도 몇 배의 판매 성장을 이룰 수 있는 좋은 정보였다. 창업다마고치님도 자신있게 자신의 노하우를 알려주지만 영상을 본 1%만이 첫 실천을 한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https://link.coupang.com/a/p2Qx6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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