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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드 코로나 이후 배달앱 사용자 감소 23.3.21 중앙

하코지코 2023. 3. 27.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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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민에서는 쿠팡잇츠를 견제하기 위해 배민1을 도입하였지만 (1:1 배달 단건) 배달비 상승으로 다시 알뜰배달이 나는 묶음 배달이 제공하기 시작할 예정이다.
-3대 배달 앱의 월간이용자수는 2922만명을 기록했다. 2021년 3월 이후 3000만 명 밑으로 떨어진 것은 이번이 처음
-지난해 12월 부터 3개월 연속 감소 추세이다. 
-2019년 9조 7천억 수준에서 2020년 17조 3천억 원, 2021년 25조 7천억을 기록하며 매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으나 지난해 2022년은 1% 증가세에 그쳤다. (정체)
Comment)) 배달앱의 사용이 개인적으로도 확실히 줄었다. 마스크를 쓰던 코로나 시절과 위드코로나를 지나 이제는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되는 정상화의 시기가 왔기에 배달보다는 외식으로 밖에서 먹는 경우가 많다. 물론 비싼 음식보다는 가성비 좋은 매장 음식을 먹는다. 인플레이션 여파로 이미 외식으로 한 끼를 한다는 것은 부담이 크다. 
이제는 배달앱 회사들이 예전의 음식 배달을 벗어나 소형 제품에 대한 배달 매출에 집중한다. 시장은 계속변해가고 기업은 그에 맞추어 니즈를 충족하려 노력하는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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