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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약달러화 시기 해외 직접 판매액 4월 1조 8816억
-2023년 강달러화 시기 해외 직접 판매액 1월 2871억 / 해외 직접 구매액 1조 5984억
-약 4년만에 강달러화로 인하여 적자 규모는 1조 3113억원으로 큰 차이가 발생된고 있다.
-2023년 3월 국내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약 18조원으로 7프로 증가, 이중 여행/고통 거래액이 95프로 문화.레저서비스 거래액이 66프로 크게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다.
-역직구 제품의 증가폭 국가는 중국 99% 압도적인 증가세로 1위, 일본은 29% 2위를 달성, 아세안 9% 증가 물류 배송비를 감안 중국과 일본이 주요 역직구 지역으로 인기가 많다.
사유들을 정리하면))
1. 중국인들이 2019년 휩쓸어가던 화장품, 의류 제품들이 중국 자국 시장 보호 정책과 더불어 소비자들이 중국 제품 구입에 앞장서 한국 제품들이 외면. 전반적인 다른 국가들의 쇄국주의 시대로 접어들며 맞는 상황
2. 강달러화로 인하여 수입시 부담되는 원화 금액이 줄어들어 수요가 늘어나는 점
3. 전반적이 물가 인상요인으로 역직구에 대한 메리트가 커진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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