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 & TREND LOG

4년새 3배 커진 무알코올 맥주 시장 23.01.14 한경

하코지코 2023. 1. 23. 07:00
반응형

#4년새 3배 커진 무알코올 맥주 시장

-롯데에서 오비와 같이 논알코올 맥주 신제품을 준비중, 맥주와 동일한 발효 과정을 거치되, 마지막에 알코올을 제거하는 방식

-기존의 클라우드 제로는 탄산음료에 맥주의 맛과 향을 입힌 방식이라 신제품은 맛이 맥주와 흡사할 것으로 예상

-정리, 무알코올은 알콜 0%, 논알코올은 알콜 0.05% 미만을 의미한다. 

-혼술 트렌드가 자리잡으며 술을 즐기고 싶지만 취하고 싶지 않은 수요가 급증

-일본 무알코올 음료 시장은 2015년 이후 8년 연속 성장세이며, 2021년 기준 104% 중거헌 4171만 케이스 수준으로 판매되었다. 

*무알콜 관련 기사 더 보고 싶으시면 URL :  

2022.05.29 - [MONEY & TREND LOG] - [Biz노트]무알콜 시장은 한국에서 성장 비지니스가 될 수 있지 않을까?.

2022.06.03 - [MONEY & TREND LOG] - [Biz노트]미알콜맥주/20대 알콜 엑시트 현상에 대한 정리 // 한경, 술안먹는 사람 75% 벼랑끝 일본 기업

 

[Biz노트]미알콜맥주/20대 알콜 엑시트 현상에 대한 정리 // 한경, 술안먹는 사람 75% 벼랑끝 일본

HakoJico Summury)) #일본 20-60대 성인 8000만명 가운데, 일상적으로 술을 마신다. 2000만명 // 혼술, 회식 합쳐서 월1회 미만 2000만명 술을 못 마시거나 마시지 않는다 4000만명 #1999년 남성 52.7% 여성 8.1% 20

hakojico.tistory.com

 

*더 깊은 뉴스는 한경 닷컴 URL : 

https://www.hankyung.com/

 

한경닷컴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사는 최고의 경제신문을 만들고 있습니다.

www.hankyu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