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 & TREND LOG

A급인재 47%가 중국? 한국은 전세계 AI연구에서 어떻게 될까? 25.2.5 중앙

하코지코 2025. 2. 13. 06:30
반응형

-최근 들어 가장 핫해지고 있는 이슈는 딥티크, 중국의  이공계 투자가가 만들어낸 AI 검색 딥디크는 미국에 비하여 적은 비용으로 그에 비슷한 성능으로 성장하고 있어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 

-미국과 중국에서 이러한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은 무엇보다. HR 인적자원의 막강함이 뛰어나다는 것이다. 미국의 경우 인재의 블랙홀 국가라는 말이 있듯이 전 세계의 인재들은 미국으로 모이지만 중국의 경우 국가적으로 AI를 비롯한 이공계 인재들을 지원을 통해 이제는 미국과 경쟁할 수 있을 만큼의 인력풀을 자랑하고 있다. 

-상위 20프로의 AI연구자 구성 비율이 2019년 대비 가장 크게 성장한 국가가 중국으로 확인 된다 .47인으로 미국의 18인에 비하여 3배에 가까운 상위 연구자들을 보유하고 있는 국가로 성장하였다.

-이러한 HR의 막강함이 중국과 미국의 양강체제를 만들어낸 것이라 생각된다 

-대한민국의 경우 2명을 유지하고 있지만 성장을 하고 있다는 것보다는 뒤쳐지고 있다는 분위기이다. 대한민국에서도 상위 1%의 인재는 유치를 통해서라도 가지고 있어야 미래의 먹거리를 가질 수 있는 성장 분야로 커질 것이라 생각된다. 

https://www.joongang.co.kr/

 

중앙일보

중앙일보(The JoongAng)는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외교안보, 문화, 스포츠 등 각 분야의 현장과 세상에 가려진 사실을 발굴해 정확한 뉴스와 깊이 있는 분석으로 독자들에게 전달합니다.

www.joongang.co.kr

 

반응형